본문 바로가기
Hello, World!/Unity

유니티 3D 좀비 서바이벌 게임 만들자 (9)

by 27일 낮 2022. 4. 14.
728x90

IDamageable.cs 생성

공격당할 수 있는 모든 대상은 IDamageable 인터페이스를 상속하도록 할거임

using UnityEngine;

public interface IDamageable
{
    void OnDamage(float damage, Vector3 hitPoint, Vector3 hitNormal);
}

damage : 데미지 크기

hitPoint : 공격당한 위치

hitNormal : 공격당한 표면의 방향

 

 

 

 

Player Character에 빈 오브젝트 생성

이름은 Gun Pivot

 

 

 

 

 

 

포지션 확인

 

 

 


Line Renderer : 주어진 점들을 이은 선을 그리는 컴포넌트

총을 쏠 때 탄알의 궤적을 그릴 거임!

 

 

 

Line Renderer

 

 

 

 

 

오디오 소스 추가하고 play on awake 체크 해제

효과음이라서 볼륨도 조절 좀 해줌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