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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ello, World!/Unity

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(골드메탈님 따라하기)

by 27일 낮 2022. 5. 1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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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게임을 구현해보고자 골드메탈님 영상을 따라하고 있다!

영상을 보면서 파티클 시스템을 정리해보았다

챕터는 03 03:32 파티클 이펙트

 


 

Particle System

Add Component에서 Particle System을 추가해줌

 

 

그럼 분홍색 입자가 나온다.

Magenta 색 = 재질을 못찾음 (파티클뿐만 아닌 3D모델링이면 다 이럼. 재질 못 찾으면 분홍~)

 

 

Renderer - Material 을 넣어주면 된다

하얀색으로 나온다~

 

 

 

 

Emission : 파티클 입자 출력양

Rate over Time을 조정해보자

15개 정도로만 해줌

 

 

 

Shape : 파티클 입자 출력 모양

기본 Cone!

Mesh~Sprite Renderer은 보이지 않음 아마 내가 설정을 안해놔서 그런 거 같음

이런 저런 차이가 있다 재밌당!

 

 

 

Cone, Rotation X값을 -90 해줘서 위로 나오게 했다

 



 

Color over Lifetime : 시간에 따른 색상 변화

원하는 색상으로 바꿔주자

빨간 박스 쪽에 있는걸 누르면 alpha값 조절 가능

 

 

 


Size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크기변화

켜는 순간 바꼈당~

 

 

 

커브를 선택하면 아래 Particle System Curves를 변경할 수 있다

0부터 1까지 쭈욱 바뀌게 해놓은 것

우리는 반대로~!

 

 

 

 

Limit Velocity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속도제한

Drag : 저항값

조절해주자

 

 

 

 

Start Lifetime : 입자 생존 시간

Start Speed : 입자 시작 속도

 

 

근데 입자 속도가 너무 일정함! -> 변화 가능

Random Between Two Constants

자연스러운 입자~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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