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D 게임을 구현해보고자 골드메탈님 영상을 따라하고 있다!
영상을 보면서 파티클 시스템을 정리해보았다
챕터는 03 03:32 파티클 이펙트
Particle System
Add Component에서 Particle System을 추가해줌
그럼 분홍색 입자가 나온다.
Magenta 색 = 재질을 못찾음 (파티클뿐만 아닌 3D모델링이면 다 이럼. 재질 못 찾으면 분홍~)
Renderer - Material 을 넣어주면 된다
하얀색으로 나온다~
Emission : 파티클 입자 출력양
Rate over Time을 조정해보자
15개 정도로만 해줌
Shape : 파티클 입자 출력 모양
기본 Cone!
이런 저런 차이가 있다 재밌당!
Cone, Rotation X값을 -90 해줘서 위로 나오게 했다
Color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색상 변화
원하는 색상으로 바꿔주자
빨간 박스 쪽에 있는걸 누르면 alpha값 조절 가능
Size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크기변화
켜는 순간 바꼈당~
커브를 선택하면 아래 Particle System Curves를 변경할 수 있다
0부터 1까지 쭈욱 바뀌게 해놓은 것
우리는 반대로~!
Limit Velocity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속도제한
Drag : 저항값
조절해주자
Start Lifetime : 입자 생존 시간
Start Speed : 입자 시작 속도
근데 입자 속도가 너무 일정함! -> 변화 가능
Random Between Two Constants
자연스러운 입자~
'Hello, World!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3D 좀비 서바이벌 게임 만들자 (14) (0) | 2022.05.30 |
---|---|
유니티에서 VSCode를 쓰자 (0) | 2022.05.30 |
유니티 3D 좀비 서바이벌 게임 만들자 (13) (0) | 2022.04.20 |
유니티 3D 좀비 서바이벌 게임 만들자 (12) / Raycast 레이캐스트 (0) | 2022.04.19 |
유니티 3D 좀비 서바이벌 게임 만들자 (11) (0) | 2022.04.18 |
댓글